뉴스/서포트
home
News & Support > 엔키뉴스

엔키뉴스

엔키뉴스 상세
제목

[신SW상품대상]엔키소프트 'NaWAS'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7-10-12 조회수 : 138
                       				

NaWAS(http://www.nawas.co.kr)는 엔키소프트가 개발한 오픈소스 엔진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플랫폼이다. 자바 언어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웹 환경에서 실행하도록 지원한다. 데이터소스, 엔터프라이즈자바빈(EJB) 등 웹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필요한 다양한 웹 모듈을 지원한다. 부하분산·서버 모니터링·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 기반 중앙화된 서버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자바로 개발된 일반 기업 홈페이지·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기반 공공기관 업무시스템 대민서비스를 위한 미들웨어(Middleware) 제품이다.


서블릿·EJB 컨테이너 기능을 갖췄다. 컨테이너는 보안·트랜잭션 관리 같은 서비스를 자바 EE구성요소에 제공한다. 아파치 톰캣(Apache Tomcat) 기반 웹 컨테이너와 CORBA ORB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EJB 컨테이너(NaORB)로 구성했다.

JAX-RPC에서 구현한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배포한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은 JAXR로 레지스트리에 접근한다. 자바메시징서비스(JMS) API로 다른 클라이언트와 메시지를 주고받는다. 자바 EE7 표준스펙, 웹서비스 표준, EJB, JNDI, JSP 2.3, Java Servlet 3.1을 지원한다.? 

 

“국내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제품 대다수는 외산입니다. 도입 라이센스·유지보수 비용이 고가라는 점은 알지만 구매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렴하고 안정적 국산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엔키소프트 NaWAS(http://www.nawas.co.kr)는 국산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제품이다.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웹개발자가 개발한 소스코드를 실행하는 미들웨어 제품이다. 홈페이지·인터넷 기반 업무시스템·대민지원시스템 등을 서비스할 때 필요하다.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성능 관리툴을 추가 번들로 제공한다.

엔키소프트는 국내 시스템통합(SI)·공공정보화사업과 금융시장을 공략한다. 국내 관계형데이터베이스(RDBMS) 업체와 협력해 총판체계를 구축한다. 엔키소프트 소프트웨어공학 통합 플랫폼 도구 신바스플랫폼(Sinvas Platform)과 연계해 공급 채널을 늘린다.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모니터링에 꼭 필요한 성능관리 툴을 번들로 제공해 입지를 넓힌다. 내년 수출도 타진한다. 올해 국내 공공·금융 분야에서 확보한 고객사 기반으로 저변을 넓힌다.

향후 NaWAS 성능 모니터링 툴 'NaWAS APM'을 추가한다. NaWAS 관리콘솔에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한다. 연내 NaWAS 데이터베이스를 통합 모니터링하는 NaWAS 2.0 개발에 착수한다.

 

출처 : http://www.ciobiz.co.kr/news/article.html?id=20171009120005